‘행복한 공무원이 고객만족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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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공무원이 고객만족도 높인다’
  • 김은원 기자
  • 승인 2018.09.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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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구 민원담당 공무원 100명 대상,‘나를 찾는 행복 여행’주제 교육

대전시는 5일 오후 4시 세미나실에서 시․구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출범 후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를 초빙해 친절, 힐링, 소통 등‘나를 찾는 행복 여행’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2013년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에 선정된 감창연 한국HLC리더십아카데미 대표가 고객을 이해하는 응대스킬과 고객응대에 적합한 마인드 향상, 불만고객의 단계별 응대법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감 강사는“친절한 민원 응대와 소통은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며 “행복은 공직자로 근무하고 있음을 느끼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민선7기 새로운 대전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우선 민원공무원들의 밝고 친절한 태도가 필요하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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