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권
대전 청렴 표어 공모전으로, 청렴 마인드 확산교내 청렴 표어 공모전 실시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9.12 10:09
  • 댓글 0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황의만)는 지난 8월 2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청렴 표어 공모전을 실시하여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고 시상했는데 학생들은 기존 청렴 표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보고 청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한 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8월 27일부터 2일간 청렴 표어 공모 접수를 실시하였고 총 154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선정기준은 청렴 주제와의 적합성(30점), 독창성(30점), 명확성(20점). 간결성(20점)이다. 자체 심사위원회를 통해 총 6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의 학생에게 시상하였다

2018년도 청렴 표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 학생은 “우리 사회의 부패·부조리를 없애고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부터라도 실천해야겠다.”고 말하였다. 이외에도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올바른 청렴(淸廉)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황의만 교장은 “많은 학생들이 교내 청렴 표어 공모전에 참여함으로써 청렴 교육 실천을 위한 자세와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수한 작품들을 교내에 전시하여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자.” 고 말했다.

이재희 기자  bimongo@naver.com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