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지하상가 청년몰 개업!
상태바
의정부역 지하상가 청년몰 개업!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5.07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지난 5월2일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청년몰 개소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10월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사업 수탁기관으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했다. 청년몰을 ‘청년역전’으로 이름 짓고 ‘자신을 독특하게 꾸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만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예비창업자를 모집했다. 최종적으로 16명의 청년사업자들을 선정 했다고 전했다.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청년몰’은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의 빈 점포를 활용하여 청년창업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흔히 접할 수 있는 외식업이나 카페 등의 창업을 지양하고 3D프린트 ‘플라팩토리’, 일러스트를 활용한 ‘다봉다방’, 꽃으로 그리는 그림 ‘피킷플라워’ 등 참신하고 독특한 업종으로 배치되었으며, 중앙에 마련된 공용공간에는 의정부시 우수 중소기업제품 전시관, 휴게시설, 무인택배함 등을 설치해 시민들과 상인들의 편의를 돕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청년몰 이름인 ‘청년역전’이 의정부역 앞 청년몰이라는 뜻도 있지만, 청년들이 현재 닥친 시련에 결국에는 싸워 이긴다는 역전(逆轉)의 뜻이 있다”라며, “앞으로 다가올 역경에 맞설 수 있는 더 큰 용기와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