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의 망언
상태바
아베의 망언
  • 행정신문
  • 승인 2015.05.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의 망언

                                                                                                 기독당 대표 박두식

 

일본 총리 아베는 2차 대전에서 전쟁 중 일어난 사건에 대하여 사과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전에 고노 일본 총리가 사과를 하였지만 또 이 문제가 제기되는 것은 진정한 사과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일본은 왜 진정한 사과를 하지 않습니까? 이는 일본 사람들이 생각하는 진리에 대한 관념 때문입니다. 일본 사람들은 이기는 것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일본이 이기고 있기 때문에 망언을 해도 그것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일본은 무엇을 이겼습니까? 극동 아시아의 정치, 경제, 사회 구도에서 일본을 배재하면 아무것도 안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먼저 미국은 어떤 일이 있어도 일본과 함께 할 수밖에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미국은 왜 일본과 함께 할 수밖에 없습니까? 미국은 극동아시아의 모든 문제를 일본과 함께 할 수밖에 없다고 보며, 중국은 일본이 이제까지 교역한 무역이 일본을 배재하면 큰 타격을 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또 대한민국은 미국과 중국의 정책에 맞설 수 있는 힘이 없으므로 따라올 수밖에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여론이 진리라고 봅니다. 미국의 여론은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고 보는데 일본 밖에는 중국을 견제할 나라가 없다는 것이 미국의 여론입니다. 이전에는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하는 작업을 하여 오끼나와의 미군기지를 제주도로 옳길 계획을 가질 정도로 대한민국 중심이었는데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반미, 친중 정책으로 인하여 미국의 여론은 대한민국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친미 정권이 정권을 잡았어도 반미주의자들이 많아서 제주도 해군기지를 반대하거나, 미국의 대사가 피격을 당하거나(미국 대사의 피격에 대하여 대한민국은 종북 세력으로 보지만 미국은 반미 세력으로 봅니다.) 등과 같은 미국의 정책과 반대되는 행동을 함으로 미국의 여론은 대한민국보다 일본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므로 일본은 망언을 마구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대한민국은 미국의 여론에 믿을 수 없는 나라가 되었습니까? 대한민국 사람들의 진리는 자기편이 진리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상대방이 주장하면 나쁜 것이며, 아무리 나쁜 것도 내편이 주장하면 무조건 올바른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라의 정세가 어떻게 되든 자기들의 주장대로 행동하므로 주위의 나라에서 믿을 수 없는 나라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본의 망언을 하게 만든 것은 대한민국의 진리 관념이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면 대한민국은 어떤 것을 진리로 생각해야 합니까? 기독민주당의 생각은 대한민국의 진리 관념을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독민주당의 중심은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의 진리는 말씀이여야 합니다. 그때에 대한민국은 아베의 망언과 같은 일을 없앨 수 있으며, 미국이나, 중국이나, 러시아에게 믿을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말씀을 진리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