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국회 상임위원회 기능은 세종으로 가아햔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촉구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국회 상임위원회 기능은 세종으로 가아햔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촉구
  • 강영한 기자
  • 승인 2019.09.2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출처/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출처/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20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심포지엄'에서 이해찬 대표 등 참석자들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촉구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20일 "2025년까지 세종시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물을 짓는 절차를 밟아야 한다"면서 "국회 상임위원회 기능은 세종으로 가아햔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심포지엄'을 열고 세종시에 국회의사당 분원을 설치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해찬 대표는 "1년에 서울과 세종을 오가는 출장비가 40~50억에 달하는 등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는 비효율성을 해결하려면 국회 상임위원회 기능은 세종으로 가야 한다"면서 "입지와 규모 등을 결정하고 설계를 빨리해서 가능한 오는 2025년까진 건물을 짓는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인영 원내대표도 "세종시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실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설계하고자 했던 꿈은 더 강해졌다"면서 "국민의 염원과 명령을 받아 국회 세종의사당을 설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