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로 주민 편의 증대
상태바
강동구,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로 주민 편의 증대
  • 이운희 기자
  • 승인 2021.12.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설치 3곳 무인민원발급기 실외부스 설치로 365일 24시간 서비스 제공
▲ 강동구,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로 주민 편의 증대
[행정신문] 강동구가 주민들에게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 7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구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사업을 추진해 동 주민센터에 신규 무인민원발급기 7대를 확대 설치했으며 현재 총 14개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신규로 설치된 장소 중 상일2동, 암사2동, 암사3동, 성내2동 4곳은 동 주민센터 내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평일 근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명일1동, 명일2동, 천호1동 3곳은 동 주민센터 외부에 부스를 마련해 무인민원발급기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365일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민들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 하나로 간편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 가족관계, 병무, 교육, 건강보험증명 등 총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강동구는 지난 5월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을 통해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부 등 민원서류 10종에 대해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수수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민원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