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평생학습관 제1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2022년 평생학습관 제1기 수강생 모집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2022년 평생학습관 제1기 수강생 모집
[행정신문] 양주시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평생학습관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기 과정은 양주시민과 관외거주자를 대상으로 총 306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운영한다.

덕계학습관은 취·창업대비와 야간과정을 옥정평생학습센터는 자격증대비와 인문·교양 프로그램, 백석학습관은 다양한 문화·예술 과정, 근거리평생학습센터는 손뜨개·목공예 프로그램 등 추가 운영해 총 3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덕계학습관에서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한국무용-움직임의 희노애락을 담다’와‘예술작품으로 만나는 마음산책’과정은 경기도 지식에서 실시간 화상학습을 통해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과정별로 주 1~2회, 2~3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무료에서 3만원까지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저소득 한부모 가정, 장애인, 만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면제되며 국가보훈대상자 유족과 직계가족, 다자녀 가정의 경우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시 관계자는 “힘든 시기에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