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걷기 좋은 길’ 7곳 선정
상태바
양주시, ‘걷기 좋은 길’ 7곳 선정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LED 걷기운동 안내판 설치
▲ 장흥 생활체육공원 입구
[행정신문] 양주시는 일상 속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운동 활성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2021년 걷기 좋은 길 7곳을 선정하고 태양광 LED 걷기운동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은 지난 2019년부터 주민들의 참여로 우리 시 곳곳에 숨어있는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홍보해 건강한 걷기 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2021년 ‘걷기 좋은 길’에는 광적 신천길, 장흥 청정계곡길, 장흥 공릉천 길, 선형공원 유양천길, 하늘물근린공원길, 토리근린공원길, 선돌근린공원길 등 총 7개 코스가 선정됐다.

시는 올해 발굴한 7개 코스와 더불어 독바위길, 회암사지길 등 기존에 선정된 2개 코스 등 총 9개 코스에 4종으로 구성된 ‘태양광 LED 건강걷기 안내판’ 42개를 설치했다.

안내판에는 걷기코스지도, 코스별 총거리, 소모 칼로리양, 바른 걷기 자세, 걷기 전후 스트레칭 방법, 걷기 독려 명언 등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시 관계자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걷기 좋은 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내 건강친화적 생활환경을 점차 확대해 걷기 실천율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걷기 좋은 길을 2019년에 6코스, 2020년 5코스 등 매년 추가 발굴해 관리하고 있으며 선정된 걷기 좋은 길은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걷기운동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