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산힐링센터,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 개발
상태바
조계산힐링센터,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 개발
  • 행정신문
  • 승인 2016.09.2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예비사회적기업 조계산힐링센터, 다음 달 중으로 신규 프로그램 본격 운영

기업, 교원, 공무원 등 각종 단체의 워크숍 및 단합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

 

 

     
 

 지난 7월 조계산힐링센터에서 진행된 ‘순천 헬스투어’의 시범코스 중 하나인

다례체험을 즐기는 투어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제공=조계산힐링센터)

 찌든 스트레스로 지친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해 줄 ‘가을 힐빙(Heal-being:치유되는 삶) 프로그램’이 개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계산힐링센터(대표 강석진)의 신규 개발 프로그램이 기업단체 및 관계자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조계산힐링센터는 지난 7월부터 개발한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을 다음 달 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박 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종합 힐빙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1일차에는 ▲일정 안내 및 센터 소개 ▲중식 힐링푸드 체험 ▲편백숲 걷기 ▲어싱체험 ▲다례체험 ▲저녁 만찬 ▲와인 테라피 등으로 진행되고, 2일차에는 ▲오도리 운동 ▲조식 로컬 힐링푸드 체험 ▲발목펌프 ▲해독 요가 ▲호흡명상 ▲건강 나눔 강의 ▲순천정원 관광 등으로 진행된다.

 

 ‘순천 조계산, 헬스 힐빙 행복 Go!'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발목펌프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조계산힐링센터)

 

 ‘순천 헬스투어’ 시범운영 참가자들이 편백숲에서 기체조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조계산힐링센터)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는 기업, 교원, 공무원 등 각종 단체의 워크숍 및 단합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중 체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7월과 8월, 조계산힐링센터는 순천시에서 운영 예정인 순천형 관광상품 ‘순천 헬스투어’의 시범 코스 중 일부를 운영하는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강 대표는 당시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 중 일부 프로그램과 건강식 체험, 힐링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등 직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진행하면서 시범 관광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조계산힐링센터는 저소득자, 고령자, 장애인, 장기 실업자, 성매매 피해자,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게는 관련 서류 첨부 시 각종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순천의 착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조계산힐링센터의 강석진 대표 겸 원장의 모습. (사진제공=조계산힐링센터)

 

조계산힐링센터의 강석진 대표는 “힐링 체험이라 하면 왠지 명상만 해야 하고 맛없는 음식을 먹어야 하고 이렇게 생각할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다”며 “숲에서 먹고, 숲에서 놀고, 숲에서 걷고 이야기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그러다 잠들고 일어나면 이게 바로 멋지고 건강한 힐링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강 대표는 “많은 기업 및 단체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건강한 삶의 습관을 찾아 내 건강을 먼저 챙기고 이후 이웃에게까지 영향력을 미쳐 널리 건강을 나눠 모두가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승암교길 5에 위치한 조계산 힐링센터는 가을을 맞아 순천을 여행하는 개인 및 각종 단체의 프로그램 체험과 연수를 상시 접수 중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조계산힐링센터 홈페이지(http://www.emaum1004.com/) 또는 대표전화(061-754-19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