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조기 구축 완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조기 구축 완료
  • 고성민
  • 승인 2023.02.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거점 역할 기대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조기 구축 완료

[행정신문 고성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일선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학교지원센터’ 구축을 조기에 완료했다.

20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되는 학교지원센터는 광주시교육청 개청 이래 최초로 교육지원청에 실선하는 부서다. 교육활동지원팀, 교권·법무팀, 학교안전지원팀 총 3개 팀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학교 현장의 교직원 전체가 오롯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들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교육활동지원팀은 학교 대체 근무자 인력풀 관리·운영과 공무직 노무·급여 관리 등을 돕는다. ▲교권·법무팀은 교권보호 및 교원 안전망 구축 지원과 교권 침해 ·분쟁에 관한 사안 등을 처리한다. ▲학교안전지원팀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과 중대재해 관련 지도·점검 등을 담당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힘쓴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모든 직원들은 새로운 부서 신설을 위해 합심해 임시 사무실 이전과 청사 재배치 공사라는 힘든 절차를 함께 함으로써 학교 지원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오는 3월1일부터 근무하게 되는 직원들이 학교지원센터에 안착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지원을 통해 교사가 수업과 상담, 생활교육 등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 안팎의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