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안전한 통학로 및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
상태바
파주시, 안전한 통학로 및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
  • 김종철 기자
  • 승인 2022.01.1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안전한 통학로 및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
[행정신문] 파주시는 안전한 통학로 및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위전리 보도설치구간을 추가 조성한다.

위전리 보도설치공사는 월롱면 위전리 지역 주민들과 교통약자의 통행 안전 및 생활의 편리함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2021년도에 위전3리 마을 입구부터 금강산랜드까지 550m, 폭 1.5m의 보도를 신설했으며 이어서 올해 위전4리 마을까지 600m를 추가로 연장해 보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구간은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어린이 안전에 대해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고 어린이가 즐겁게 등·하교 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3월에 공사를 시작해 6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고위험이 있고 보행자가 많은 학교 앞, 버스정류장, 취락지역 연결하는 구간 등 우선적으로 정비가 필요한 지역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행환경을 개선하고자 올해 사업비 약 37억원을 확보해 9개 지역에 보도 14곳 총연장 5.75km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보도 설치로 월롱면 위전리에 거주하는 학생들과 주민들이 한층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