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북방경제위원회 위원장에 송영길 국회의원,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 순천대학교 교수 위촉
상태바
문대통령, 북방경제위원회 위원장에 송영길 국회의원,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 순천대학교 교수 위촉
  • 행정신문
  • 승인 2017.08.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북방경제위원회 위원장에 송영길 국회의원을 위촉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박수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송영길 위원장은 인천시장 시절부터 러시아와 활발히 교류해 왔으며, 문재인 정부 취임 이후 러시아 특사로 방문하는 등 유라시아지역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국정과제인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과 신북방정책 구현을 위한 유라시아국가와의 경제협력을 이끌어 나갈 적임자“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동북아를 포함한 유라시아지역 국가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여 우리 경제의 활로를 찾고, 장기적으로 남북 간 경제협력으로 이어져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공동번영을 이루어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더불어 문대통령은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 순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를 위촉했다.

이에 박대변인은 “정순관 위원장은 지방자치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로서, 뛰어난 균형감각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학자“라며” 정 위원장은 지방자치 및 분권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과 폭넓은 경험을 토대로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지방 분권 실현에 기여하고, 지방자치발전위원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라고 언급했다.

여기에“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시민사회 간에 관련 쟁점을 조정하는 등 사회적 합의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지방자치와 분권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안’(대통령령)에 따라, 위원장 1명을 포함하여 30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 위원장은 대통령이 위촉, 임기는 2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