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이 주인공인 골목축제 9월 14일 오늘 열려
상태바
금천구, 주민이 주인공인 골목축제 9월 14일 오늘 열려
  • 행정신문
  • 승인 2017.09.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독산4동 맛나는거리 ‘크리킨디 골목축제’ 개최, 인근 골목 9개구간 교통통제

9월 14일인 금일 오후 6시부터 서울시 금천구 독산4동 ‘맛나는거리’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크리킨디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독산4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맛나는거리’ 상인회로 구성된 골목축제위원회와 행복골목위원회가 나서 준비했다. 이번 축제는사람 중심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이 날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맛나는 거리를 포함해 인근 9개 골목에서 차량통행이 이루어진다. ‘크리킨디 골목축제’는 ‘크리킨디’라는 아프리카의 작은 벌새 이야기에서 차용했다. 불이 난 숲속에서 작은 일이라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하다보면 외면했던 다른 동물들도 함께 도와 불을 끈다는 이야기다.

크리킨디 벌새의 이야기처럼 이날 행사는 독산4동 주민 일부가 만들어가는 축제지만 금천구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됐다.

이 날 축제는 ‘골목을 열다’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상인회가 함께 손을 잡고 차없는 거리를 활보하는 어울림 퍼레이드로 시작한다.

퍼레이드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정병재 금천구의회 의장 등 지역인사들이 참여해 주민들과 함께 마을축제를 축하한다.

이어 메인 무대에서는 가산중학교 청소년 밴드 ‘The odd’, 첼로·피아노·성악 3중주의 공연과 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 다양한 게임과 함께 경품행사도 마련됐다.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을 주민 동아리의 놀이마당과 전시체험 및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떡매치기, 옛날 교복 입어보기, 손맛사지, 페이스페인팅, 움직이는 놀이터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 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