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열려라 함께!’ 개최
상태바
성북구, ‘열려라 함께!’ 개최
  • 행정신문
  • 승인 2017.09.20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22일 양일간 열려 마을 공동체와 사회적 기업등 약 60여개 단체 참여

서울 성북구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대 잔치,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라 함께!’를 오는 21과 22일, 양일간 구청과 구청 앞 바람마당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약 60여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2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구청 4층 아트홀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과의 연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크라우드펀딩과 시민투자자 참여를 결합한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한다.

시민투자오디션은 175명의 시민투자자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총 6개 기업이 참여해 ▲프로젝트 발표 ▲모의투자 ▲집계 및 시상이 진행되고, 이들 기업에게는 향후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모집금액을 전달하게 된다. 22일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구청 앞 바람마당 일대에서 ‘2017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열려라 함께!’ 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분야별로 ‘함께 듣장’, ‘함께 놀장’, ‘함께 하장’, ‘함께 먹장’의 네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행사는 지난해까지 각각 분리 개최되었던 성북구 마을주간행사 ‘마을로 마실가자’와 사회적경제 박람회 ‘가치세움’을 통합한 행사여서 더 큰 의미를 가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