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2022년 신진연구그룹 그룹장 및 젊은과학자연구연수 연구원 선발 추진
상태바
아태이론물리센터, 2022년 신진연구그룹 그룹장 및 젊은과학자연구연수 연구원 선발 추진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 물리 전 분야 신진연구자들의 도전·혁신적 연구 지원
▲ YST 연구원 모집 공고문
[행정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신진연구그룹 그룹장과 젊은과학자연구연수 박사후연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신진연구그룹 그룹장 1명, 젊은과학자연구연수박사후연구원 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공고 및 접수는 각각 ‘22년 1월 10일부터 2월 28일 ‘21년 12월 2일부터 ’22년 1월 21일 까지 진행된다.

아태이론물리센터는 아태지역 17개 회원국·34개 협력협정기관으로 구성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이론물리 분야 국제공동연구소로 국내 우수 연구인력 확보 및 아시아·태평양 연구역량 강화를 수행한다.

신진연구그룹은 유망한 신진연구자의 독립적인 연구그룹 구성·운영을 통해 이론물리 분야의 도전적·혁신적 연구수행을 지원한다.

‘22년 현재 응집물질물리, 입자물리/양자장이론, 천체물리/우주론, 통계물리, 핵물리 분야의 전체 10그룹 운영 중이며 응집물질물리 분야의 그룹 종료 후 신규 1그룹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론물리 전 분야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연구계획발표 평가 및 면접을 통해 오는 4월 최종 선발한다.

젊은과학자연구연수는 국내·외 박사후 연구원을 선발해, 국내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이론물리분야 차세대 젊은 과학자 육성을 지원한다.

단일 국적 연구자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다양한 분야의 신진연구자를 유치해,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론물리 전분야를 대상으로 100% 서류 심사를 통해 오는 2월 최종 선발한다.

과기정통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국제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젊은 연구자들이 학계를 주도해나갈 과학자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기초과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모집 공고는 지원자의 연구역량에 초점을 맞춘 공정한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서류, 처우, 지원 방식 등의 세부 사항은 아태이론물리센터 홈페이지 및 외부 공고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