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정상회의 계기 필리핀 통상산업부 장관과 면담 개최
상태바
APEC 정상회의 계기 필리핀 통상산업부 장관과 면담 개최
  • 행정신문
  • 승인 2017.11.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협력 MOU 체결, 스마트 에너지 시티 등 협력 강화키로

11.10(금)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베트남 다낭에서 개최되는 제25회 APEC 정상회의(‘17.11.10-12) 계기 필리핀 라몬 로페즈(Ramon M. Lopez) 통상산업부 장관과 양자 면담을 개최하였다.

동 면담은 11월 13일 아세안 정상회의에서의 양국 정상간의 회담을 앞두고 준비회의 성격으로 개최된 것으로 양국간 통상현안을 비롯하여 전기자동차인프라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양 장관은 양국이 서로에게 중요한 교역 파트너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을 평가하고양자 교역 확대를 위해 한-아세안 FTA를 충실히 이행하고진행중인 동 협정의 추가자유화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특히양국 장관은 회담 종료 후에 한국의 산업통상자원부와 필리핀 통상산업부 간 전기자동차 협력 MOU*”에 서명하였으며동 MOU를 통해 필리핀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대중교통의 전기차 전환·보급 사업에 우리나라의 전기차 관련 기업과 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게 되었다.

 MOU 주요내용은 중장기 협력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공동 사업타당성 조사 실시, 전기차 산업관련 정보 공유 및 인력 교류, 실무위원회 구성 및 협의 등이다.

 또한뉴클라크 그린시티 등 필리핀 내 인프라 구축 사업에서도 협력을 확대해 가기로 하였다.

※ 뉴클라크 그린시티 구축사업 : 필측은 수도권 과밀 해소 등을 위해 클라크 그린시티를 개발 중이며, 우리측은 동 지역에 전력공급을 위한 배전망 건설‧스마트 에너지 시티 구축 추진중(한전 참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