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민생소통추진단 공동단장 겸 서울지부 상임단장 임명
상태바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민생소통추진단 공동단장 겸 서울지부 상임단장 임명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선후보 당선 위해 민생 우선 위한 소통 행보에 최선
▲ 서울시의회
[행정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이 24일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조직본부 민생소통추진단’의 공동단장 및 서울지부 상임단장에 임명됐다.

민생소통추진단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이재명 후보 당선과 제4기 민주정부 탄생 및 정권 재창출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모색 사회양극화와 지역불균형 현상 극복을 위한 생활정치 목소리 반영 자치분권형 정당 및 정치 실현을 목표로 출범했다.

특히 민생소통추진단은 전국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지향하는 광역·기초의원, 핵심당원, 직능단위 조직이 참여, 전국 17개 시도지부와 해외지부 등 3천여명 단원으로 출발했다.

김인호 의장은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운명을 가를 중대한 선거로 4기 민주정부가 들어선다면 경제와 사회, 교육 등 생활의 전반에서 성숙한 민주주의가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김 의장은 “사회양극화와 인구불균형의 대한민국에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은 중차대한 과제”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완전한 자치분권을 이뤄갈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 당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인호 의장은 현재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회장 및 서울특별시의회의장으로 자치분권 확대를 담은 지방자치법 개정을 32년 만에 통과시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