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주한 외국인과 함께 하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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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주한 외국인과 함께 하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02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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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주한외국인 220여 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한국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탐방한다. 주한외국인들이 전문 문화유산 해설사와 함께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는 이 사업은 주한외국인들의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5년째 추진되고 있다.
 
1차 탐방에서는 ‘백제문화’를 주제로, 주한외교사절단이 옛 도읍인 공주(웅진)와 부여(사비) 지역의 백제 문화유산을 둘러본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해 공주, 부여 국립박물관을 방문하고, 정림사지, 송산리 고분군, 공산성 등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탐방하며 인류무형유산인 남사당놀이를 관람하는 등 우리 역사와 세계문화유산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친다. 해문홍은 앞으로 주한외교사절단과의 연계망을 통한 문화교류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후, △국방대학교 해외 무관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충주 택견 체험(7월), △ 해외 한국문학 번역 전문 출판사 및 미술계 초청 인사를 대상으로 하는 국립문화유산원과 연계한 백제 역사유적지구와 경주 역사유적지구 답사(6월, 9월), △ 누리소통망(SNS) 영향력이 큰 주한 유학생과 어학당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훈민정음 해례본과 세종대왕 영릉 답사(11월) 등, 총 6회의 탐방이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가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택견 배우기, 황포돗배와 한글 디자인 체험, 인류문화유산인 남사당놀이 체험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 국내 개최 주요 행사와 연계한 탐방도 확대해 세종대왕 탄신 600주년에 맞춰 유네스코 기록유산 답사와 ‘직지 코리아 페스티벌’ 참가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기획했다. 온라인 홍보의 파급 효과를 고려해 구독자가 많은 누리소통망(SNS) 영향력자도 초청해 자신들의 방문 경험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국내외에 소개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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