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으로 교직원 업무 경감한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으로 교직원 업무 경감한다
  • 구하연
  • 승인 2023.06.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화의 끝! 교육행정서비스의 끝판왕 선보이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 연수

[행정신문 구하연] 경북교육청은 21일 오전 7시를 기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를 전면 개통한다.

교육행정서비스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나이스는 지난 2002년 1세대 나이스를 시작으로 약 20년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에 이르게 됐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한 고교학점제, 시간표 작성 도우미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을 적용해 학생부 보존 자료의 보안성을 높이고 빅데이터 기반 교과별 흥미 분석과 학업 성취도 분석으로 학생 개인별 분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150명 규모의 개통 준비단을 발족하고 지원센터의 상담 인력 증원, 공유 채팅방, 전용 홈페이지 운영 등 새로운 나이스가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용자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교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수를 경북 전역에서 진행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가 대국민 서비스는 확대하고 교직원의 업무는 경감시켜 선생님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