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호텔롯데, ‘근휴’사업 협력
상태바
한국관광공사-㈜호텔롯데, ‘근휴’사업 협력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26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샵 내 롯데 전용상품 구매 시 1만명 대상 10만 포인트 지급
▲ 한국관광공사-㈜호텔롯데, ‘근휴’사업 협력
[행정신문] 한국관광공사와 ㈜호텔롯데는 지난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업에 나섰다.

이 협약은 공사에서 주관하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을 활용해 국내 여행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근휴사업 대상인 소상공인·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혜택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근휴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 기업과 정부에서 각 10만원씩을 부담해 총 40만원을 복지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국내여행 상품 구매에 사용하는 사업으로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휴가샵 내 호텔롯데 상품 구매자 대상 휴가샵 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근휴사업 참여 근로자가 휴가샵 내 시그니엘·롯데호텔·L7호텔·롯데시티호텔 숙박상품 등으로 구성된 ‘WE♥TRAVEL’ 동반성장 상품을 구매하면 10만원의 추가 휴가샵 포인트가 상품 이용 이후 지급된다.

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며 기간은 2021년 근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24.~2.20., 2022년 신규 참여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협약은 공사와 대기업이 협력해 소상공인·중소기업 근로자들의 휴가를 지원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것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관광분야 ESG 실천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박인식 관광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복지혜택 제공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호텔롯데와의 상생협력을 계기로 더욱 많은 혜택이 마련될 수 있도록 대기업들과의 협력을 확산시켜 관광분야의 ESG를 선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