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맞춤형 프로그램 2018 Global JOB School 1박2일 영어캠프 실시
상태바
특성화고 맞춤형 프로그램 2018 Global JOB School 1박2일 영어캠프 실시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7.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상황에 맞춘 인터뷰, 이력서 작성, 발표 수업 진행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 외국어교육부는 2018.7.17.(화)부터 2018.7.20.(금)까지 2기에 걸쳐 특성화고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Global JOB School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Global JOB School 영어캠프에서는 1학기 동안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통해 배운 취업 관련 영어 심화 과정으로 “영어 인터뷰, 영어 이력서 작성, 영어 발표”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팀워크를 배양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진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개인별로 제공되고 있는 온라인 상시학습 프로그램과의 연계 수업도 실시하여 단발적인 영어 학습이 아닌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영어 학습을 유도한다.

재능고등학교 곽칠성 교장 선생님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세계화 시대에 필수인 외국어능력을 강조하며, 시야를 넓혀 글로벌 인재가 될 것을 당부했다.

1기 캠프에 참여한 인평자동차고등학교 오영준 학생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하다 보니 영어가 익숙해진 것 같아요. 처음에는 아무 것도 못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Activity Booth를 통해 즐겁게 영어를 체험하고, 친구들 앞에서 영어 발표까지 하고 나니 자신감도 생기고, 흥미도 더 생겼어요. 학교로 돌아가서도 계속 열심히 해서 정말 글로벌 인재가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8월 30일(목)과 31일(금)에는 Global JOB School 중국어반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캠프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