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7월19일~8월19일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무료개장
상태바
양천구, 7월19일~8월19일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무료개장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7.1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등 지난 해 보다 다양한 물놀이 시설 추가 설치, 수질관리 철저, 안전요원 상시배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9일(목) 10시30분 ‘안양천 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구는 8월 19일(일)까지 여름방학에 맞춰 한 달 동안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신정교에서 오목교 사이 피크닉장 옆 광장에 위치한 어린이 물놀이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오전10시~오후5시) 무료로 운영된다.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며, 태풍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은 총면적 3,000㎡규모로 영·유아풀 4동, 어린이 풀 2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높이는 30~70cm로 연령대에 맞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작년에 설치되었던 유아용 에어슬라이드, 페달보트 등과 함께 올해는 35m규모의 워터슬라이드, 분수터널, 놀이용 에어바운스를 새롭게 도입하여 물놀이 기구가 더욱 풍성해졌다.

 이외에도 샤워시설, 탈의실, 그늘막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물놀이장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위해 안전관리 요원, 간호조무사 등도 상시 배치한다.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용수는 100% 수돗물이다. 구는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이 여름철 휴양지를 찾아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3591~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