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상태바
대전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 행정신문
  • 승인 2014.09.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모범노인 정철우씨‘대통령’표창-

대전시는 30일 오전 11시 대전시노인복지관에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시노인복지관(관장 유기호)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해 김인식 시의회의장, 설동호 교육감, 김탁 (사)대한 노인회대전시연합회장, 지역 국회의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과 각종 공연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로 어르신 가정의학 진료 및 한방 진료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모범노인 유공자 표창으로는 대통령 표창에 정철우(66세 ‧ 동구 대전로 829),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에는 이갑선(77세 ‧ 서구 관저북로 52), 정준수(77세 . 서구 정림로 55), 노인복지기여 단체로는 중구 버드내1단지 아파트경로당이 정부포상을 수상한다.

 또한 동구 성동로 74, 김태연 씨 등 12명과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 동구지회 등 5개 기관․단체는 노인복지 유공으로 대전시장 표창을 받는다.

 아울러 식후공연으로는 대전시노인복지관 동아리 및 지역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행복사랑예술단과 함께 어르신들의 장기 및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즐겁고 흥겨운 축제의 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부대행사로는 대전시노인복지관 마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건강 등 서비스 부스를 설치해 충남대학교병원의 대전광역치매센터에서 가정의학 진료 및 건강 상담,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에서 신경외과 및 한방진료 등이 실시되며, KY식품의 건강차 제공, HB M&C의 소금테라피 및 우리 밀 건빵 제공 등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송기용 시 저출산고령사회과장은“이번 행사는 나라와 사회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앞으로 시는 노후생활안정, 건강생활보장, 활기찬 노년 구현 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