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위한 여름 계절학교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위한 여름 계절학교 운영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협력기관 연계, 여름방학 중 활동중심 프로그램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 동안 세종특별자치시 내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기관과 연계하여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113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계절학교는 바리스타, 키성장그룹운동프로그램, 수영, 볼링, 댄스, 음악놀이, 제과제빵, 실용음악, 운동재활 등의 문화·예술·체육·진로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움으로써 사회통합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립생활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여름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활동중심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방학 중 양육부담을 줄이고,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학교 교실이라는 제한된 공간을 벗어나 지역사회 내에 있는 전문적인 문화·예술·체육·진로 활동기관과 전문 강사들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이라는 측면과 여가활용의 의미를 배울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여름철 약해지기 쉬운 건강관리와 방학 중 학생들의 여가활용 능력 신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체육·진로 활동을 체험하고 사회 통합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