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8년 하반기 다양한 일자리사업에 힘 쏟아
상태바
예산군, 2018년 하반기 다양한 일자리사업에 힘 쏟아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추진

예산군은 오는 6일부터 2018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추사고택 화단 및 산책로 정비사업, 윤봉길의사 기념관 도중도화원 조성사업 등 총 3개 분야에서 다문화 여성 4명을 포함해 총 10명을 선발했다.

이중에서 다문화 여성인력 활용사업은 다문화 이해 및 다문화 가족 자녀 돌봄 서비스 등을 수행하면서 지역사회에 적응해 자립할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 것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가정을 고려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은 지난 7월 30일 군, 청년, 기업 간 지원약정을 체결하고, 8월부터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 지역아동복지기관 등 6곳에서 근로를 시작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아직 진행 중으로, 청년일자리사업 신청기업에 배치될 9명의 청년을 기다리고 있다”며 “예산군에 주소를 둔 만18세∼39세 청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예산군청 경제과 일자리팀(041-339-7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