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8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시니어감시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2018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시니어감시원 위촉식 개최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0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식품안전 관리 강화”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6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2018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시니어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4명, 대학생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 시니어감시원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시니어감시원들은 식품위생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공개모집 하여 선발했으며, 앞으로 활동요령 및 임무, 업종별 계도 사항 등 4시간의 직무교육을 받은 후 2년 동안 식품위생 관련 계도, 불량식품근절 캠페인, 학교주변 어린이 먹거리 관리 등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추성운 경제산업국장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안전 사고가 발생하기 이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사전활동을 펼치는 안전한 먹거리 수호자이므로, 우리시 식품안전을 위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시니어감시원 등 청·장년·노인층이 골고루 포진하여 활동하고 있어 세대간의 장점을 잘 활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