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소규모 사업장 환경기술지원 상담사업 추진
상태바
울산시, 소규모 사업장 환경기술지원 상담사업 추진
  • 강영숙
  • 승인 2024.03.2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2월, 45개 사업장에 자율적 환경관리체계 구축 등
울산시청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시는 4월부터 12월까지 ‘2024년 소규모 사업장 환경기술지원 상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관내 영세 대기·폐수배출업소 가운데 개선의지 등을 고려해 45개 사업장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관내 대기업 등에 근무 중인 환경 분야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 20명(2인 1개조)이 직접 대상 사업장을 방문해 환경 관련 시설에 대한 운영기술 지도와 준수 법령 교육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또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진단을 통해 기업체 상황에 적합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운영 지침서(가이드북)를 무료 지원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장은 5월 31일까지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 환경기술지원 상담(컨설팅)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소규모 사업장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해 울산시의 환경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기술지원 상담(컨설팅) 사업’은 지난 2008년 시작되어 2023년까지 1,739개소를 대상으로 2,680건의 상담(컨설팅)을 지원했다. 지원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0%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출처 : 울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