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
  • 길주연
  • 승인 2024.03.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행정신문 길주연] 김제시립도서관과 만경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5개 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고전 읽기》프로그램은 김제시립도서관에서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수업 진행 방식은 회차마다 전문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한편의 고전을 학생들이 함께 읽고 서로 다양한 해석을 공유·토론하는 방식이다.

도서관별 세부 계획은 김제시립도서관의 경우 김제고등학교, 한들중학교, 덕암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총 5회 운영할 예정이며, 《얼굴이 빨개지는 아이 / 장자크 상빼》, 《오즈의 마법사 / 라이먼 프랭크》. 《지킬박사와 하이드 / 로버트 루이스》,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셀리》,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 미치앨봄》등 5권의 고전 도서로 운영한다.

만경도서관은 서부권 중학교 2개교를 선정해 총 8회에 걸쳐 《수레바퀴 아래서 / 헤르만 헤세》,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셸리》. 《동물농장 / 조지 오웰》, 《최재천의 인간과 동물 / 최재천》등 4권의 도서를 활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고전 읽기는 청소년들의 인성과 역량을 만들어 가는 중요한 체험이며,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모두가 미래를 준비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문학 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김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