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미래안전리더 육성위한 119청소년단 모집
상태바
광명소방서, 미래안전리더 육성위한 119청소년단 모집
  • 손학만
  • 승인 2024.03.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에게 소방안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전의식으로 열어가는 미래 안전사회
미래안전리더 육성위한 119청소년단 모집

[행정신문 손학만] 광명소방서는 오는 28일까지 소방안전의식 함양으로 미래 안전리더 육성을 위하여 '2024년 한국119청소년단'을 모집한다.

대상은 유치원생(어린이집)부터 대학생까지이며 최소 20명 이상의 단원을 모집한다.

한국119청소년단은 청소년들이 어려서부터 안전의식과 올바른 안전습관을 기를 수 있게 소방관서와 학교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단체이다. 119청소년단원이 되면 소방과 안전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몸에 익히면서 규율 있는 단체 활동이나 봉사 활동 등을 통하여 사회 기본적인 수칙을 잘 지키고, 배려심을 갖춘 책임감 있는 어른으로 성장을 할 수 있다.

119청소년단의 주요 활동으로는 ▲체험센터 등 소방기관 보유 자원을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 ▲화재예방 캠페인 및 생활안전 경연대회 등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함양 활동 ▲봉사활동, 친선활동 등 단체 활동을 통한 협력적 인성과 배려하는 지도력 배양 등 이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작년 한 해 동안 광명소방서 119청소년단은 소방동요대회 빛나는 금상 수상에 이어 소방안전 교육과 화재예방 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한 층 더 고도화되고, 재난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사회에서 우리 미래안전리더 육성으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광명소방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