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상태바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 이기홍
  • 승인 2024.03.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연 13만 원 지원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등 지원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행정신문 이기홍] 파주시 운정5동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과 카드 미사용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용 홍보에 나섰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1인당 연 13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어디서나 ▲공연·전시·영화·스포츠 관람 ▲철도·국내 항공 등 교통수단 ▲도서·음반·수공예품 구입 ▲테마파크·체험관광·숙박 등 문화예술·여행·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지역·분야별 가맹점 정보 및 이용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앱을 통해 잔액조회 및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고, 위치 기반으로 내 주변에 있는 가맹점이 지도에 상호, 주소, 연락처까지 표시가 되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사용이 어려운 계층의 효율적인 카드 사용 방안 마련을 위해 진행하는 ‘슈퍼맨 프로젝트‘를 통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를 중심으로 아파트 단지, 경로당 등을 직접 찾아가 문화누리 장터, 공연, 원예체험 등으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운정5동은 파주시 문화누리카드 등록 가맹점 현황을 창구에 비치해, 방문 시 문화누리카드 이용 안내와 함께 문화누리카드 앱 설치, 가맹점 이용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양성원 운정5동장은 “올해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이 작년 11만 원보다 많은 13만 원이 지원되니 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를 적극 사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따뜻한 봄의 계절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영화도 보고 책도 사고 벚꽃 여행도 즐기며,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