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2024년도 유아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2024년도 유아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임왕규
  • 승인 2024.03.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2024년도 유아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

[행정신문 임왕규] 인천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은 사전 신청한 관내 공·사립 유치원 204개원 유아를 대상으로 올해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유아교육진흥원은 2018년 개원 이후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다양한 실내·실외 체험 영역을 구성하고 체험시설을 매년 개선·보완해 운영 중이다. 다양한 실내외 영역에서 유아·놀이중심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의 행복한 놀이와 전인적 발달을 지원한다.

실내 체험영역은 튼튼아이우주로(신체운동·건강), 슬기아이미래로(자연탐구), 나래아이세계로(사회관계), 예술아이놀이로(예술표현), 소통아이누리로(의사소통) 등 5개 영역과 도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꼬마공방으로 구성했다. 실외체험 영역은 나무놀이터, 잔디놀이터, 난타놀이터, 모험놀이터, 산책놀이터 등 5개 영역을 운영한다.

올해 단체체험 프로그램은 신나는 놀이(튼튼아이우주로-슬기아이미래로-산책놀이터), 즐거운 놀이(나래아이세계로-예술·소통아이놀이로-잔디·나무놀이터), 행복한 놀이(예술·소통아이놀이로-나래아이세계로-모험놀이터 및 꼬마공방-난타놀이터)’ 코스로 진행한다.
26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아는 “친구와 같이 모래에 구멍을 팠는데 꽃게랑 소라게가 나타나서 신기했다”며 “물길을 만들어 물고기를 잡는 경험도 재밌었고,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 단체체험 프로그램 모집은 완료됐고, 취소 및 공백 일정에 한해 체험 희망일 2주 전까지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기관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아 단체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해 놀이와 배움을 통한 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것”이라며 “유아,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인천 유아교육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