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가족센터 “볼링으로 가족 화합을 다지다”
상태바
고창군가족센터 “볼링으로 가족 화합을 다지다”
  • 길주연
  • 승인 2024.03.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센터, 볼링교실

[행정신문 길주연] 고창군 가족센터는 지난 2월 부터 3월까지 다문화가족 볼링교실을 추진했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바쁜 농사일을 피해 농한기를 맞은 부모에게 활동성을 높여주는 볼링은 가족이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고 더불어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가족 소통의 역할 기능까지 하며 부모 자녀 모두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2월 부터 3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이면 볼링장에는 볼링핀이 넘어지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스트라이크”를 외치는 목소리로 활력이 넘쳤다.

볼링교실은 총 10회기로 진행했고 마지막 회기에는 가족 볼링교실 친선대회를 열어 그동안 연습했던 볼링 실력을 발휘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아이들은 도전하고 경쟁하는 스포츠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

가족 볼링교실에 참가한 김OO은 중학생이 된 아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부족하고 부쩍 말수도 줄어 걱정이었는데 볼링을 함께하며 환하게 웃고 즐기는 아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정혜숙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볼링에 대한 열의가 높았던 만큼 앞으로도 가족 화합을 다지는 가족 스포츠 활동으로 자리매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창군 가족센터는 부모역할 강화, 가족관계 개선, 가족 의사소통, 가족구성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고창군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고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