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상태바
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 구하연
  • 승인 2024.03.2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스마트인디지털,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기증
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행정신문 구하연] 경산시 평생교육기관 두 곳이 따뜻한 나눔 행사를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컴퓨터 제조업체 ㈜스마트인디지털은 29일 압량읍 자사(청운2로 138)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5대를 무상으로 기증해 평생교육기관 간의 협력 모범사례로 남게 됐다.

㈜스마트인디지털은 코로나19 이전부터‘착한나눔컴퓨터’지원사업으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PC를 기증하는 등 많은 기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또한 2021년부터‘스마트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교육, 유튜브 개설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평생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PC를 기증받은 경산대안교육센터는 2008년 설립 이래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많은 강좌를 진행한 야학으로 성인문해교실 외에도 디지털 평생교육 교재 개발(디지털문해교육 거점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기증식에 참석한 경산대안교육센터 최승호 교장은 “PC를 기증받아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더욱 열정적으로 디지털 교육에 임하겠다”는 심경을 밝혔다.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는“경산대안학교의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의 열정을 보고 정말 놀랐다”며“PC가 매우 필요한 교육 현장을 대상으로 기증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경산시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옥 평생학습과장은“평생교육기관끼리 이러한 나눔 행사를 하는 것은 다른 기관에도 귀감이 될 것”이라며, “본 행사가 우리 시의 평생 교육 비전인 ONLY 경산의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경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