溫(온) 세상 재능을 함께 나누는 기쁨! 관악구, 2024년 재능나눔학교 운영
상태바
溫(온) 세상 재능을 함께 나누는 기쁨! 관악구, 2024년 재능나눔학교 운영
  • 고성민
  • 승인 2024.04.04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주민과 배우고자 하는 주민을 이어주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재능나눔학교 홍보 포스터

[행정신문 고성민] “내가 가진 재능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건 참 의미 있는 일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재능기부자로 참여하면서 스스로 많이 성장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관악구에서 운영한 재능나눔학교에 재능기부자로 참여했던 관악구민이 만족스러웠던 소회를 전했다.

이에 힘입어 관악구가 올해도 관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역 이웃들과 함께 재능을 나누는 ‘재능나눔학교’를 운영한다.

‘재능나눔학교’는 교육의 주제나 방식, 교수자의 연령 등 아무런 제약 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무엇이든지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열린 교육 네트워크다. 단, 영리, 종교, 정당, 특정인과 함께 하는 교육 등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강좌는 개설할 수 없다.

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재능기부를 신청할 수 있고 교육 개설이 확정되면 구에서 유휴공간을 매칭하여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한국댄스스포츠교사협회 수석강사의 댄스스포츠 ‘다함께 차차차!’, 전(前)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의 ‘행복한 노후 설계 아카데미’, 한자능력자격증 소지자의 ‘사자소학과 한시’ 등 22개의 재능기부 강좌가 열려 인기리에 진행됐다.

올해는 ▲내 인생 다시 또 봄날 ‘행복한 노후설계 아카데미’와 ▲싱잉볼 전문가의 나를 위한 진짜 휴식 ‘싱잉볼 명상테라피’ 등을 시작으로 연중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개설된 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4월 15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교육▷참여▷재능나눔)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모든 강좌는 재능기부자의 재능기부로 무료로 진행되지만 일부 재료비가 필요한 경우는 수강료가 발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다양한 재능을 기부해줄 구민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구민은 관악구청 홈페이지(교육▷참여▷재능나눔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강좌가 개설된 후에는 참여자도 상시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서로 배우고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지식의 장이 열리는 것은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식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관악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