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토지관리과, 올해 ‘대공무사(大公無私)’를 슬로건으로 합심
상태바
서산시 토지관리과, 올해 ‘대공무사(大公無私)’를 슬로건으로 합심
  • 김성연
  • 승인 2024.04.1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대공무사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청렴 시책 추진
9일 서산시 토지관리과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대공무사를 슬로건으로 청렴한 업무 추진을 다짐했다.

[행정신문 김성연] 충남 서산시 토지관리과가 9일 올해 ‘대공무사(大公無私)’를 청렴 슬로건으로 정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공무사(大公無私)’는 공적인 일의 처리에 있어서 개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는다는 뜻으로, 토지관리과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직접 쓴 붓글씨를 액자로 제작해 9일 사무실 중앙에 배치했다.

토지관리과는 슬로건과 함께 ‘청렴의 일상화-슬기로운 청렴생활’을 주제로 청바지 DAY 운영, 청렴 일상환경 조성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바지 DAY는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라는 뜻으로 매월 말일 전 직원 청렴 결의문 낭독, 반부패 사례 공유 등을 추진해 청렴공직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청렴 일상환경 조성은 월 1건씩 청렴 구호가 새겨진 일상용품 등을 제작해 사용함으로써 직원들이 항상 청렴을 되새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서산시 조주형 토지관리과장은 “토지관리과의 모든 업무에 있어 대공무사 자세로 임하겠다”며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으로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문화가 조직내 확산되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토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