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 운영
상태바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 운영
  • 강돈영
  • 승인 2024.04.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적 사고와 두드림으로 의외의 취향을 발견해보세요!
의정부시청

[행정신문 강돈영] 의정부음악도서관은 2월에 이어 4~5월에도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음악도서관만의 특별한 구독서비스인 취향의 발견은 책이나 음반을 고를 때 본인만의 취향이나 선택 기준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음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서와 음악전문가가 테마별로 선정한 책‧음반 패키징을 구독할 수 있다. 추천 도서와 음반을 사전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형태로 진행해 재미와 설렘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독서와 함께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올해는 악기별 5개 테마로 나눠 운영하며, 2월 ‘현악기와 수필’편을 시작으로 4월 27일부터 ‘타악기와 철학’편을 운영할 예정이다.

패키징은 총 20개이며 악기별 추천 음반 1점, 장르별 추천 도서 1권과 함께 청음기기(턴테이블 혹은 CD플레이어) 1대로 구성했다.

구독자들은 신청일부터 4주 동안 LP와 CD를 감상하며 디지털 매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아날로그 감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타악기와 철학편 구독 신청은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음악도서관에 서 방문자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신청과 동시에 패키징을 수령할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취향의 발견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민들이 다양한 장르 속에서 우연하게 취향을 발견하는 풍요로운 문화예술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