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사업장 음주폐해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사업장 음주폐해 예방교육’ 실시
  • 구하연
  • 승인 2024.04.2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 근로자 200명 대상, 직장 내 절주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26일 세영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행정신문 구하연]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24일과 26일 지역 내 사업장 근로자 200명을 대상으로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홍보관을 운영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역 내 사업장 15개소를 대상으로 ‘3050세대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 중이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사업장으로 찾아가 맞춤형 건강상담,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보건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4일과 26일은 세영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 음주폐해 예방 교육, 절주 실천 수칙 안내, 오디트 검사를 통한 알코올중독 가능성 측정, 음주고글 활용한 가상 음주 체험, 이동 금연·절주 홍보관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영기업 관계자는 “전문강사의 보건교육을 받으며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였고 절주 실천을 통해 건전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분남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방안을 습득해 직장 내 절주 실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직장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 많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음주폐해예방교육 관련 더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남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