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운영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4.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에서 벗어나 소통과 쉼의 시간 마련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행정신문 최진형]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6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일월수목원에서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는 과중한 복지업무와 악성 민원에 지친 사회복지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된 소통과 쉼의 프로그램이다.

사회복지 공무원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통합사례관리, 기초생활보장사업, 노인복지, 가정복지, 임대주택,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등 다방면에 걸친 사회복지서비스 업무를 추진 중이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일월수목원 투어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자연 속 재충전의 시간, 직원 간 업무 수행 중 겪는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상호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장안구는 하반기 9월 중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늘하루, 마음의 쉼표' 프로그램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행복한 공직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