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전주페스타 홍보
상태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전주페스타 홍보
  • 길주연
  • 승인 2024.04.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참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전주페스타 홍보

[행정신문 길주연] 전주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박람회에서 ‘전주페스타 2024’ 등 올해 전주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알렸다.

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전주페스타 2024’와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등 전주의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더욱 풍성하게 돌아올 전주 대표 통합축제 ‘전주페스타 2024’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간 개최되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를 중점 홍보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이끌기도 했다.

이와 관련 오는 10월 중 총 12일간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전주페스타 2024’는 ‘10월, 더 맛있는 전주!’를 슬로건으로 △맛스토어 △맛잔치 △맛자랑 등 전주의 다양한 맛을 주제로 한 핵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전주페스타에서는 오프닝·클로징 축제와 전국 최대 규모 드론쇼, 주별 통합축제(전주비빔밥축제, 국제한지산업대전·전주독서대전, 전주조선팝페스티벌, 전주막걸리축제), 연계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장애숙 전주시 관광산업과장은 “전주시는 상시 축제와 행사가 개최되는 관광거점 문화도시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이 전주의 다양한 축제를 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 전주의 맛을 핵심으로 찾아오는 ‘전주페스타 2024’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지난 2021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으며, 매년 100여 개 이상의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뉴스출처 : 전북도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