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4년 안녕(安寧)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성북구, 2024년 안녕(安寧)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 최진형
  • 승인 2024.04.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한 성북구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진행예정
서울 성북구가 ‘2024년 안녕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앞줄 왼쪽 첫 번째)과 가족봉사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행정신문 최진형] 서울 성북구가 ‘2024년 안녕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27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한 발대식에는 총 35가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가족봉사단 오리엔테이션과 기후 위기 대응교육과 실천 활동 등을 함께했다.

안녕가족봉사단은 바쁜 일상 속 가족의 여가문화에 대한 욕구와 가족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 증가로 기획됐다. 구는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에서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안녕가족봉사단은 천연비누를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안부, 환경, 동물보호, 재난 대응, 역사문화공간 탐방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로 나눔의 즐거움은 두 배가 되고, 가족 간의 유대는 더욱 돈독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성북구자원봉사센터는 가족 단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성북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