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4년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나주시, 2024년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
  • 강영숙
  • 승인 2024.05.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봉사단’ 발대식도 개최…재난재해 신속 대응 기대
나주시, 2024년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

[행정신문 강영숙]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30일 자율방재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 및 드론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상 기후가 일상화된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재난재해 위험에 대비해 자율방재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교육 현장에서는 재난재해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드론 봉사단’ 발대식도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나주시 드론 봉사단은 자율방재단원 중 드론 자격증을 보유한 재능기부자 9명이 재난재해 및 축제 현장 등에서 드론을 이용해 안전, 환경보호, 화재예방, 유해환경 감시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국지역자율방재단 정용득 사무총장을 초청한 이번 교육은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임무, 재난‧재해 대응 방법 등 현장 중심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활동 중 발생되는 문제와 궁금점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원진 간담회에서는 자율방재단 활동 중 발생한 애로사항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듣고 재난 예찰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일상화된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지역사회 안녕을 위해 자율방재단원분들이 흘려주신 땀방울과 숨은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자율방재단과 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나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