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개인지방(종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납세편익 도모
상태바
천안시, 개인지방(종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납세편익 도모
  • 김성연
  • 승인 2024.05.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자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시거나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세요
천안시, 개인지방(종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납세편익 도모

[행정신문 김성연] 천안시 서북구 세무과는 5월 한 달간 지방세 미지급환급금 일제 정리를 중점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국세 경정으로 인한 세액 변경, 자동차세 선납 후 폐차 또는 소유권 이전, 법령의 개정 등에 따라 발생하고 있다.

서북구는 미지급 환급금 대상자들에게 통지서 발송 및 전화 독려 등을 추진하고 아파트 엘리베이터 LED홍보, 현수막 게시 등으로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환급대상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위택스에서 미지급환급금 조회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통지서의 문자 발송요령에 따라 문자(041-581-1110)로 신청하거나, 전화,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환급금 수령 대신 기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받을 수 있고, 환급통지서상의 기부신청서를 팩스로 보내거나 문자 신청을 이용하면 된다.

환급금 지급시 ARS(자동응답시스템), ATM(자동현금인출기)통해 지급되지 않으며 환급금 지급 계좌번호 외 비밀번호와 카드번호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전자금융사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진석 서북구 세무과장은 “상반기 환급금 일제 정리를 통해 적극적으로 미환급금을 지급해 납세자의 권리 증진과 투명한 세무 행정 구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천안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