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중소기업 수출·판로 개척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광명시, 중소기업 수출·판로 개척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손학만
  • 승인 2024.05.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물류비, 온라인 수출 마케팅비 지원
광명시청

[행정신문 손학만] 광명시는 해외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수출물류비와 온라인 수출 마케팅비를 지원하는 수출·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2024년 수출 신고된 수출물류비의 70%를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23년도 수출액 2천만 불 이하의 관내 중소 제조기업이다.

온라인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은 해외 B2B 계정 구입, 해외 SNS 마케팅, 외국어 홍보물 제작 등 3가지 분야를 지원한다. 기업은 총소요 비용의 70~ 100%(분야별 한도 350만 원 이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중소기업이다.

지원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이달 3일부터 22일까지며 온라인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다.

시는 지난해 수출물류비와 샘플 발송비 167건, 온라인 수출 마케팅 13건을 지원하여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도왔다.

이영수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수출 채산성을 높이고 도전적인 해외 마케팅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광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