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 운영
상태바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 운영
  • 최진형
  • 승인 2024.05.0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 운영

[행정신문 최진형] 인천 계양구가족센터는 지역 내 취약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4월 한 달간 온가족보듬사업 자기돌봄교육 ‘마음돌봄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음돌봄교실’은 지난 4월 5일, 12일, 19일, 27일 총 4회기로 운영됐으며, 계산새마을금고, 계양구가족센터, 계양산 장미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가정 내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등을 알아봄으로써 자기돌봄 역량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자기 돌봄 나들이 시간을 가졌으며, 숲 속의 피톤치드와 향기를 맡으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친환경 나무 액자를 만드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돌봄이 무엇인지를 알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어 좋았고,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나들이를 통한 신체활동까지 더해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환기에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는 건강가정 지원을 위해 온가족보듬사업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가족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 계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