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수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강영숙
  • 승인 2024.05.0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저소득층·장애인 대상 여행기회 제공
여수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행정신문 강영숙] 여수시가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620명을 모집한다.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은 신체·경제적 여건으로 관광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저소득층에게는 1인당 16만 원을, 장애인 및 7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동반자 1인을 포함해 32만 원 상당의 당일 여행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 인원은 저소득층 372명, 장애인 248명 등 총 620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대상자이며, 장애인의 경 지체·시각·발달·청각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해당된다.

희망자는 오는 5월 14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자는 오는 5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여행사 공모를 통해 선정된 6개(장애인 3, 저소득층 3)의 여행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 여행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여건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시민이 이번 행복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남도 관광지를 둘러보며 활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관광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여수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