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 첫 활동 개시
상태바
통영시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 첫 활동 개시
  • 최경호
  • 승인 2024.05.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 취약계층에 방충망 교체 작업 실시 -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 취약계층에 방충망 교체 작업 실시

[행정신문 최경호] 통영시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은 지난 1일 관내 주거 환경이 취약한 가구를 방문하여 노후 된 방충망을 설치 및 교체하며 뜻깊은 재능기부와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번 집수리대상은 독거노인, 조손가구, 장애인세대 등 다양한 계층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에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스스로 수리하기 어려운 세대들이다.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은 오는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출입구에 자동 방충망을 설치 및 교체를 해줬으며, 주거 내 불필요한 쓰레기들도 정리했다.

유용준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장은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집을 수리하게 되어 다행이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대상자들을 위해 재능을 베풀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단원들과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수남 광도면장은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위기가구를 위해 봉사해주신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120민원기동대와 합심하여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120민원기동대 광도면봉사단은 도배, 보일러 수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자격증을 가진 단원들로 구성되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을 모아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