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19호 태풍 솔릭 피해 잠정 집계
상태바
전북도, 제19호 태풍 솔릭 피해 잠정 집계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8.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피해, 가로수 등 총 6건

전북도는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이 강한 바람과 집중호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어진 것과는 달리, 전북을 통과하면서 태풍 세력이 누그러져 7.24일 07시 현재 잠정피해 집계 결과 다행히 그 피해가 많지 않았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잠정 집계한 접수내역은 전주를 비롯한 4개 시군에 가로수 넘어짐 등의 총 6건이다 ( 8.24일 07시 기준 )

시군별 피해건수 : 전주 1, 군산3, 무주, 부안 1

구체적 피해내용은,

가로수 전도, 5주 - 군산 은파유원지 2, 전주 완산동 2, 부안행안면 1

신호기 고장 1기 - 군산 미장교 사거리

대형입간판 전도 - 무주 적상면

원룸 외벽 마감재 탈락이 있었음 - 군산 지곡동 원룸

우선 조치한 피해 응급복구 내용 - 무주 대형입간판이 전도된 잔재물에 대해서는, 크레인을 동원 모두 수거 조치하여, 차와 사람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으며, 군산 원룸 외벽 마감재 탈락 피해의 경우에는우선 긴급하게 도시가스를 차단하여, 2차로 발생할 수 있는 감전사고 예방 조치를 하는 등 안전 확보를 취했다.

24일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 도내에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가 없는 것으로 우선 잠정 집계 되었지만 일부 산간지역 및 농촌지역의 경우 피해 현지조사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 침·관수, 낙과피해 등이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아울러, 태풍 피해 신고는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나 시·군에 신고하면 되고, 공공시설의 피해 신고는 태풍이 종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 사유시설의 피해신고는 태풍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고하여야 한다.

한편, 전라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도내 기상상황은태풍의 중심에서 벗어났지만 태풍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면서, 적극적인 피해 조사와 함께 복구지원으로 도민의 재산과 인명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