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2019년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16회 "2019년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12.0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5일에 열린 2019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에서 경기북부 보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년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가 12월 5일(목) 의정부소재 웨딩플로체 4층 연회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신용도 이사장, 의정부지방검찰청 홍종희 형사1부장 검사 등 법무유관기관장들과 경기북부지부협의회김명달 고문, 임의재 협의회장, 법무보호위원, 이주환 지부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의정부지방검찰청 구본선 검사장을 대신해 참석한 의정부지방검찰청 형사1부장 홍종희 검사가 축사를 하는 사진.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에서는 1년간의 추억을 살펴본 동영상시청, 유공자원봉사자 포상, 법무보호사업비 전달, 보호대상자 성공사례집 ‘따뜻한 동행’ 발표를 하였다. 2부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하며 만담 회의 순서로 진행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과 재범방지를 위한 보호위원들의 봉사활동은 단순한 나눔의 차원을 넘어선 이해와 포용의 봉사활동으로써 사회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밑거름이다. 앞으로 공단과 더불어 아름다운 동행의 동반자로서 늘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덧붙여 " 저희 공단은 또한 앞으로 여러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늘 함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째인 경기북부지역 법무보호복지대회(구, 법무보호전진대회)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 도모를 위한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시민적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한 해 동안 대상자에게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 격려 및 역량 결집,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